본문 바로가기

가가그곳

어린이날, ‘탐정이 되어 미술관에 숨겨진 작품을 찾아라!’

반응형
SMALL

(고 싶고)! 가(야 하는)! 그곳!

 

‘탐정이 되어 미술관에 숨겨진 작품을 찾아라!’

전남 광양에 있는 전남도립미술관이 어린이날을 맞이아 현대미술을 매개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운영한다. 입장료는 무료다.

프로그램은 4~5일 전남도립미술관 실내외 공간에서 이뤄진다. 이 기간에 더해 6일까지 도립미술관 입장이 무료다.

 

이벤트 메인 프로그램은 탐정이 되어 미술관에 숨겨진 작품을 찾아라!’. 미술관에 숨겨진 7점의 작품을 찾아 퀴즈를 풀어보는 소장품 연계 미션 프로그램이. 어린이는 미술관 곳곳을 누비며 작품 힌트를 찾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을 스스로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미션을 성공한 어린이에게는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캐리커처 자화상을 그려주는 '당신을 그려 드립니다I' 참여 기회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얼굴을 주제로 나만의 오브제를 만들어보는 창작 프로그램 '예술가의 얼굴'도 흥미롭다. 입체주의 화가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 속 인물화의 이목구비를 조합하고 색감을 더해 나만의 입체파 얼굴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미술관에서 바라보는 풍경에 상상을 더해 독특한 풍경화를 그려보는 '풍경 드로잉', 미술관에서 즐거웠던 하루를 그림일기 형식으로 그려 공유하는 '미술관 그림일기'도 진행된다.

미술관 지하 1층에서는 음악을 들으며 느껴지는 감정을 추상적으로 표현해 보는 '미니 드로잉'을 운영한다. 10×10cm의 작은 캔버스 안에 점, , 면과 같은 기하학적 형태와 다채로운 색감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작품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현재 도립미술관에 전시된 다른 추상 작품을 자신의 미니 추상화와 비교하는 감상을 통해 작품을 더욱 풍부하게 바라보는 관점을 키울 수 있다.

 

미술관 야외 시민광장에서는 미술관을 방문한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당신을 그려드립니다II''우리 모두는 예술가입니다', 'Coloring Poster'를 상시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운영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와 함께 호흡하는 관람객 참여형 공연 2편을 준비해 더욱 알찬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첫 번째 공연으로 순 우리말로 친한 친구를 의미하는 여성 듀오 공연팀 아띠(A-TTI)는 이상한 나라 엘리스를 콘셉트로 마술, 벌룬 아트, 탭 댄스, 데빌 스틱 등이 어우러진 넌버벌 퍼포먼스 '아띠 인 원더랜드'를 공연한다. 두 번째로는 이야기가 있는 1인 퍼포먼스 공연가 다미르 씨어터의 언제 어디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코믹한 상황에 마술과 마임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공연 '다미르의 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날, 전남도립미술관에서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길...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artmuseum.jeonnam.go.kr),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