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샛강 생각

전남산 건강하고 맛 좋은 친환경쌀, 전국 단체급식소에 공급

반응형
SMALL

전남에서 생산한 건강하고 맛좋은 친환경(유기농)쌀이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전국 단체급식소에 공급된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 식자재 유통 1위 기업이다. 외식 및 급식업체에 식자재를 유통하고 있으며 전국 산업체·병원 등에 단체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

전남 친환경쌀 공급은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식문화와 친환경 유통환경을 위해 주 1~2회 친환경쌀을 단체급식소에서 추진하는 더 건강한 밥상을 위한 친환경 데이에서 이뤄진다.

이는 전라남도가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마케팅 전략을 수립, CJ프레시웨이와 협의하고 미곡종합처리장(RPC) 현장에 초청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전남 친환경쌀 200톤을 최종 납품 계약 결실을 본 데 따른 것이다. 

담양군통합RPC, 영광군통합RPC에서 각 100톤씩 공급한다. 시설현대화로 고품질쌀을 생산하고 수도권 등에 학교급식용 친환경쌀을 납품한 경험이 평가에 좋은 점수를 얻어 이번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전남 친환경 벼 재배면적은 2023년 기준 22ha로 전국 최대 규모다. 유기농 벼 재배 면적이 전국 대비 73%를 점유해 서울, 제주도 등 학교급식에 공급되고 있다.

전남도는 단체급식소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전남산 친환경쌀을 알리기 위해 친환경 데이기간 홍보용 친환경 쌀 5천 개와 단체급식소 40개소에 전남 친환경쌀 사용 업체 현판을 제작해 부착할 계획이다.

반응형
LIST